느헤미아서
The Book of Nehemiah
With Isaiah 16
이사야서 16장과 느헤미아서
Education and Mission of Professional for King’s Highway
The Publishers for King’s HighWay
왕의 대로 전문인 선교 교육, 왕의대로 출판사
Representative and copyright
Missionary Miss Maresther Kim Miran,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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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론
저자 느헤미아(하가랴의 아들)
시대적 배경
기록연도
목적
중심 사상
Book of Nehemiah
Time line
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 기슬르월 예루살렘이 훼파되었다는 소식을 느헤미아가 들음
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 니산월에 느헤미아가 왕으로 부터 성전 건축을 위해 가는것을 허락받다
성벽 역사가 오십이 일 만인 엘룰월 이십오일에 끝나매
제 1장
1 아닥사스다왕
제 2장 제 12sus 기슬월
제 12년 니산월
제 2 장 여호와 하나님의
제 1 장 |
느헤미아의 간구 내용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에 대한 하나님의 성품을 먼저 고백하고 선포하며
약속하신것을 기억하고 고백하며 간구
그리고 간구를 들어 주시는 하나님
제 2 장
1 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 니산월에
왕 앞에 포도주가 있기로 내가 그 포도주를 왕에게 드렸는데 이전에는 내가 왕 앞에서 수심이 없었더니
2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병이
없거늘 어찌하여 얼굴에 수심이 있느냐 이는 필연 네 마음에 근심이 있음이로다 하더라 그 때에 내가 크게 두려워하여
3 왕께 대답하되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내 조상들의 묘실이 있는 성읍이 이제까지 황폐하고 성문이 불탔사오니 내가 어찌 얼굴에 수심이 없사오리이까 하니
4 왕이 내게 이르시되 그러면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기로 내가 곧 하늘의 하나님께 묵도하고
5 왕에게 아뢰되 왕이 만일 좋게
여기시고 종이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얻었사오면 나를 유다 땅 나의 조상들의 묘실이 있는 성읍에 보내어 그 성을 건축하게 하옵소서 하였는데
6 그 때에 왕후도 왕 곁에 앉아
있었더라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몇 날에 다녀올 길이며 어느 때에 돌아오겠느냐 하고 왕이 나를 보내기를 좋게 여기시기로 내가 기한을 정하고
7 내가 또 왕에게 아뢰되 왕이 만일
좋게 여기시거든 강 서쪽 총독들에게 내리시는 조서를 내게 주사 그들이 나를 용납하여 유다에 들어가기까지 통과하게 하시고
8 또 왕의 삼림 감독 아삽에게 조서를
내리사 그가 성전에 속한 영문의 문과 성곽과 내가 들어갈 집을 위하여 들보로 쓸 재목을 내게 주게 하옵소서 하매 내 하나님의 선한 손이 나를 도우시므로
왕이 허락하고
9 군대 장관과 마병을 보내어 나와
함께 하게 하시기로 내가 강 서쪽에 있는 총독들에게 이르러 왕의 조서를 전하였더니
10 호론 사람 산발랏과 종이었던 암몬
사람 도비야가 이스라엘 자손을 흥왕하게 하려는 사람이 왔다 함을 듣고 심히 근심하더라
11 내가 예루살렘에 이르러 머무른
지 사흘 만에
12 내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내 마음에 주신 것을 내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아니하고 밤에 일어나 몇몇 사람과 함께 나갈새 내가 탄 짐승 외에는 다른 짐승이
없더라
13 그 밤에 골짜기 문으로 나가서
용정으로 분문에 이르는 동안에 보니 예루살렘 성벽이 다 무너졌고 성문은 불탔더라
14 앞으로 나아가 샘문과 왕의 못에
이르러서는 탄 짐승이 지나갈 곳이 없는지라
15 그 밤에 시내를 따라 올라가서
성벽을 살펴본 후에 돌아서 골짜기 문으로 들어와 돌아왔으나
16 방백들은 내가 어디 갔었으며 무엇을
하였는지 알지 못하였고 나도 그 일을 유다 사람들에게나 제사장들에게나 귀족들에게나 방백들에게나 그 외에 일하는 자들에게 알리지 아니하다가
17 후에 그들에게 이르기를 우리가
당한 곤경은 너희도 보고 있는 바라 예루살렘이 황폐하고 성문이 불탔으니 자, 예루살렘
성을 건축하여 다시 수치를 당하지 말자 하고
18 또 그들에게 하나님의 선한 손이
나를 도우신 일과 왕이 내게 이른 말씀을 전하였더니 그들의 말이 일어나 건축하자 하고 모두 힘을 내어 이 선한 일을 하려 하매
19 호론 사람 산발랏과 종이었던 암몬
사람 도비야와 아라비아 사람 게셈이 이 말을 듣고 우리를 업신여기고 우리를 비웃어 이르되 너희가 하는 일이 무엇이냐 너희가 왕을 배반하고자 하느냐
하기로
20 내가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하늘의 하나님이 우리를 형통하게 하시리니 그의 종들인 우리가 일어나 건축하려니와 오직 너희에게는 예루살렘에서 아무 기업도 없고 권리도 없고 기억되는
바도 없다 하였느니라
제 3 장
제 3 장 각각의 사명과 관련 히, 암마
|
제 4 장
1 산발랏이 우리가 성을 건축한다
함을 듣고 크게 분노하여 유다 사람들을 비웃으며
2 자기 형제들과 사마리아 군대 앞에서
일러 말하되 이 미약한 유다 사람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가, 스스로 견고하게 하려는가,
제사를 드리려는가, 하루에 일을 마치려는가 불탄 돌을 흙 무더기에서 다시 일으키려는가
하고
3 암몬 사람 도비야는 곁에 있다가
이르되 그들이 건축하는 돌 성벽은 여우가 올라가도 곧 무너지리라 하더라
4 우리 하나님이여 들으시옵소서 우리가
업신여김을 당하나이다 원하건대 그들이 욕하는 것을 자기들의 머리에 돌리사 노략거리가 되어 이방에 사로잡히게 하시고
5 주 앞에서 그들의 악을 덮어 두지
마시며 그들의 죄를 도말하지 마옵소서 그들이 건축하는 자 앞에서 주를 노하시게 하였음이니이다 하고
6 이에 우리가 성을 건축하여 전부가
연결되고 높이가 절반에 이르렀으니 이는 백성이 마음 들여 일을 하였음이니라
7 산발랏과 도비야와 아라비아 사람들과
암몬 사람들과 아스돗 사람들이 예루살렘 성이 중수되어 그 허물어진 틈이 메꾸어져 간다 함을 듣고 심히 분노하여
8 다 함께 꾀하기를 예루살렘으로
가서 치고 그 곳을 요란하게 하자 하기로
9 우리가 우리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들로 말미암아 파수꾼을 두어 주야로 방비하는데
10 유다 사람들은 이르기를 흙 무더기가
아직도 많거늘 짐을 나르는 자의 힘이 다 빠졌으니 우리가 성을 건축하지 못하리라 하고
11 우리의 원수들은 이르기를 그들이
알지 못하고 보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가 그들 가운데 달려 들어가서 살륙하여 역사를 그치게 하리라 하고
12 그 원수들의 근처에 거주하는 유다
사람들도 그 각처에서 와서 열 번이나 우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우리에게로 와야 하리라 하기로
13 내가 성벽 뒤의 낮고 넓은 곳에
백성이 그들의 종족을 따라 칼과 창과 활을 가지고 서 있게 하고
14 내가 돌아본 후에 일어나서 귀족들과
민장들과 남은 백성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지극히 크시고 두려우신 주를 기억하고 너희 형제와 자녀와 아내와 집을 위하여 싸우라
하였느니라
15 우리의 대적이 우리가 그들의 의도를
눈치챘다 함을 들으니라 하나님이 그들의 꾀를 폐하셨으므로 우리가 다 성에 돌아와서 각각 일하였는데
16 그 때로부터 내 수하 사람들의
절반은 일하고 절반은 갑옷을 입고 창과 방패와 활을 가졌고 민장은 유다 온 족속의 뒤에 있었으며
17 성을 건축하는 자와 짐을 나르는
자는 다 각각 한 손으로 일을 하며 한 손에는 병기를 잡았는데
18 건축하는 자는 각각 허리에 칼을
차고 건축하며 나팔 부는 자는 내 곁에 섰었느니라
19 내가 귀족들과 민장들과 남은 백성에게
이르기를 이 공사는 크고 넓으므로 우리가 성에서 떨어져 거리가 먼즉
20 너희는 어디서든지 나팔 소리를
듣거든 그리로 모여서 우리에게로 나아오라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느니라
21 우리가 이같이 공사하는데 무리의
절반은 동틀 때부터 별이 나기까지 창을 잡았으며
22 그 때에 내가 또 백성에게 말하기를
사람마다 그 종자와 함께 예루살렘 안에서 잘지니 밤에는 우리를 위하여 파수하겠고 낮에는 일하리라 하고
23 나나 내 형제들이나 종자들이나
나를 따라 파수하는 사람들이나 우리가 다 우리의 옷을 벗지 아니하였으며 물을 길으러 갈 때에도 각각 병기를 잡았느니라
느헤미아나, 에스라서등의 성전건축에 대한 성경으로 기도전략을 세우고 간구를 해도 간구하는 방법을 많이 배울수 있습니다.
성전건축할때 방해하는 세력과 이를 위한 수비대책
정직한 간구와 그리고 영적전쟁
수비를 위한 전략과 대책 간구하며
이에 대한 실행
제 5 장
1 그 때에 백성들이 그들의 아내와
함께 크게 부르짖어 그들의 형제인 유다 사람들을 원망하는데
2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우리와 우리
자녀가 많으니 양식을 얻어 먹고 살아야 하겠다 하고
3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우리가 밭과
포도원과 집이라도 저당 잡히고 이 흉년에 곡식을 얻자 하고
4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우리는 밭과
포도원으로 돈을 빚내서 왕에게 세금을 바쳤도다
5 우리 육체도 우리 형제의 육체와
같고 우리 자녀도 그들의 자녀와 같거늘 이제 우리 자녀를 종으로 파는도다 우리 딸 중에 벌써 종된 자가 있고 우리의 밭과 포도원이 이미 남의 것이
되었으나 우리에게는 아무런 힘이 없도다 하더라
6 내가 백성의 부르짖음과 이런 말을
듣고 크게 노하였으나
7 깊이 생각하고 귀족들과 민장들을
꾸짖어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각기 형제에게 높은 이자를 취하는도다 하고 대회를 열고 그들을 쳐서
8 그들에게 이르기를 우리는 이방인의
손에 팔린 우리 형제 유다 사람들을 우리의 힘을 다하여 도로 찾았거늘 너희는 너희 형제를 팔고자 하느냐 더구나 우리의 손에 팔리게 하겠느냐 하매
그들이 잠잠하여 말이 없기로
9 내가 또 이르기를 너희의 소행이
좋지 못하도다 우리의 대적 이방 사람의 비방을 생각하고 우리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운데 행할 것이 아니냐
10 나와 내 형제와 종자들도 역시
돈과 양식을 백성에게 꾸어 주었거니와 우리가 그 이자 받기를 그치자
11 그런즉 너희는 그들에게 오늘이라도
그들의 밭과 포도원과 감람원과 집이며 너희가 꾸어 준 돈이나 양식이나 새 포도주나 기름의 백분의 일을 돌려보내라 하였더니
12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당신의
말씀대로 행하여 돌려보내고 그들에게서 아무것도 요구하지 아니하리이다 하기로 내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그 말대로 행하겠다고 맹세하게 하고
13 내가 옷자락을 털며 이르기를 이
말대로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모두 하나님이 또한 이와 같이 그 집과 산업에서 털어 버리실지니 그는 곧 이렇게 털려서 빈손이 될지로다 하매 회중이
다 아멘 하고 여호와를 찬송하고 백성들이 그 말한 대로 행하였느니라
14 또한 유다 땅 총독으로 세움을
받은 때 곧 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부터 제삼십이년까지 십이 년 동안은 나와 내 형제들이 총독의 녹을 먹지 아니하였느니라
15 나보다 먼저 있었던 총독들은 백성에게서, 양식과 포도주와 또 은 사십 세겔을 그들에게서 빼앗았고 또한 그들의 종자들도 백성을 압제하였으나
나는 하나님을 경외하므로 이같이 행하지 아니하고
16 도리어 이 성벽 공사에 힘을 다하며
땅을 사지 아니하였고 내 모든 종자들도 모여서 일을 하였으며
17 또 내 상에는 유다 사람들과 민장들
백오십 명이 있고 그 외에도 우리 주위에 있는 이방 족속들 중에서 우리에게 나아온 자들이 있었는데
18 매일 나를 위하여 소 한 마리와
살진 양 여섯 마리를 준비하며 닭도 많이 준비하고 열흘에 한 번씩은 각종 포도주를 갖추었나니 비록 이같이 하였을지라도 내가 총독의 녹을 요구하지
아니하였음은 이 백성의 부역이 중함이었더라
19 내 하나님이여 내가 이 백성을
위하여 행한 모든 일을 기억하사 내게 은혜를 베푸시옵소서
경제
높은 변리를 취해서는 않됨
그러나 우리 http;//mosesministry.onmam.com 사역일지 의 run에 기록한것 같이 주인허락없이 빌려간 그리고 영으로 지들이 복술해놓고 빌려줬다고 하는 그러한 영지주의와 결탁한 이들이나 그외 여호와의 공의를 어기는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투 북한 김정은 김정일 김일성(김성주), 김정남, 리설주 리용호 , 황서평,황병서…등과 이들과 결탁하여 하나님의 거룩한것을 훔쳐서 핵무기를 만들거나 죽음계약을 하거나 음란계약을 하거나 하게하는것들에 대해서는
이들이 비록 현금을 가지고 갔다고해도 금값으로 환산하는것은 결코 부당한것이 아닙니다.이는 여호와의 공의를 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http://mosesministry.onmam.com 에 의한 모든 현금은 금모으기를 할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지고 간 시점부터 돌려 받는 그 시간까지 금값으로 환산하는것은 여호와의 공의이며
게다가 이에 대한 것에 대한 시간과에너지와 그외 인명피해와 재산에 대한 모든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에 대해 청구하는것은 여호와의공의이며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가운데에는 일반은행에서 하는것 보다 아주 낮은 이율과 그리고 어려운 사람에게는 그냥 빌려드리기로한 mercy and justice .사역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1-13절에는 느헤미아의 개혁과 이에 대해 선포할 때 백성들이 다 아멘하며 여호와를 찬양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도 이와 같은 여호와의 공의로부터오지 않은 모든 것에 대해 우리가 할수있는 만큼의 개혁을 할수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 자신에 대하여 그리고 우리 공동체 안에
14- 19절은 느헤미아는 총독으로부터 녹을 받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한 부역이 심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하나님께로 부터오지 않은이들로 부터 어떠한것을 받지 않기로 결단하고 여호와 하나님을 의뢰하는 여호와하나님을 경외하는 아주 쉽지않은 결단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느헤미아의 마음과 자세와 결단에 대해 우리 자신의모습을 돌아 볼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오바마나 트럼프나 박근혜 문재인이 시행하는 대출 절대로 받아들여서는 않되며 어떠한 뇌물도 받아서는 않되는 것입니다. 또한 테러는 당연히 아닐 뿐아니라 모스렘이나 흰두,불교인이하는 기업에 들어가지 않기를 부탁드리며 가능하다면 그외 wcc ncck 가 하는 기업에도 들어가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들어간 상황이라면 그들을 결코의뢰하지 않고 지혜롭게 예수그리스도의 도우심을 구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침략했다면 그들을 쫓아내야 할것입니다.
제 6 장 |
악한 이들이 결탁할때에 우리는 여호수아 처럼 대항하여싸우는것도 필요할때는 필요하지만 느헤미아처럼 지혜롭게 피하여야할때는 피하는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깨어서 여호와 하나님 가장 지혜로우신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의 지혜를 구해야 할것입니다.이를 위하여 늘 깨어 있을 수있도록 우리는 거룩하신 성령의 충만함을 구해야 할것입니다.
또한 이 본문에서와 잠언서에서의 말씀처럼 뇌물은 우리의 마음과 눈을 멀게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뇌물을 받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께서 세우신 사람을 감히 위험하게하는 거짓 선지자의 말을 하고 미혹하는것을 보고 우리는 이 부분에대해 두려워 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호와께서 받지 말라고 하는 어떠한것 특별히 뇌물과 아간의 죄로 부터온것은 결코 받아들이지 않아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간구하였던것 기록
제 7 장 1마네는 50세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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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벽이 건축되매 문짝을 달고 문지기와 노래하는 자들과 레위 사람들을 세운 후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성벽이 건축된후에 문짝을 달고 문지기와 노래하는 자들과 레위 사람들을 세웠습니다. 이러한것은 무엇 보다도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를 경외하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성전의 주인되신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를 경외하고 그 성전의 정신인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께 예배드릴 수있도록 하기 위한것이었던 것입니다. 또한 느헤미아의 아우 하나니와 영문의 관원 하나냐가 함께 예루살렘을 다스리게하였는데 그이유는 하나냐는 충성스러운 사람이요 여호와하나님을 경외함이 무리중에서 뛰어 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디모데 전후서에서도 기록되었듯이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나 부르심을 받은 종의 모습에 합당한 그 이상일것이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이들을 예루살렘 전체를 다스리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였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성읍은 광대하고 그 주민은 적으며 가옥은아직 건축되지 못하였을 때 였으므로 느헤미아는 이 LAND 예루살렘과 그 속한 집들과 성벽을 지키기 위하여 특별히 당부합니다. “해가 높이 뜨기 전, 즉 날이 밝기 전에는 예루살렘 성문을 열지 말고 그리고 파수 할때에는 문을 닫고 빗장을 지르며 외인들이 들어 오지 못하도록 그리고 위험한일이 생기지 못하도록 당부를 합니다. 그리고 예루살렘 주민들이 각각 자기가 지키는 곳에서 파수 하면서 함께 자기 집 맞은 편도 함께 지키게 하라고 당부를 합니다.
느헤미아는 유다 총독으로서 예루살렘성의 건축을 위해서 참으로 여호와 예수그리스도를 경외하는 마음으로 섬기지만 또한 유다와 이스라엘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참으로 사명을 감당하는것입니다. 이는 포로로 잡혀간 경험이 있었으므로 더욱 더 그러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포로로 잡혀가든 그러하지 않든 주님께서 주신 땅(LAND).나 집이나 그외 모든 소유물들에 대하여 테러당하지 않고 노략질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주님앞에 간구하고 맡길 뿐아니라 우리가 해야할 일들도 잘 하면서 여호와 예수그리스도께서 그 거룩하심으로 그리고 그 여호와의 공의로 주신 것에 대하여 잘 지키고 테러수비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잘 세워야하는것입니다 .
현재의 상황에 맞게 그리고 전체적인 흐름과 앞으로 있을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비록 그 일이 생기지 않을 지라도 우리는 각각 맞게 수비대책을 세워야하는것입니다.
3 내가 그들에게 이르기를 해가 높이 뜨기 전에는 예루살렘 성문을 열지 말고 아직 파수할 때에 곧 문을 닫고 빗장을 지르며
또 예루살렘 주민이 각각 자기가 지키는 곳에서 파수하되 자기 집 맞은편을 지키게 하라 하였노니
4 그 성읍은 광대하고 그 주민은 적으며 가옥은 미처
건축하지 못하였음이니라
아우 하나니와 영문의 관원 하나냐가 함께 예루살렘을 다스리게 하였는데 하나냐는 충성스러운 사람이요 하나님을 경외함이 무리 중에서 뛰어난 자라
제 8 장 히, 서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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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라가 모든 백성 위에 서서 그들 목전에 책을 펴니 책을 펼 때에 모든 백성이 일어서니라
6 에스라가 위대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하매 모든
백성이 손을 들고 아멘 아멘 하고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여호와께 경배하니라
이스라엘 자손이 자기들의 성읍에 거주하였더니 일곱째 달에 이르러 모든 백성이 일제히 수문 앞 광장에 모여 1)학사 에스라에게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명령하신 모세의 율법책을 가져오기를 청하매
이스라엘 자손들이 바벨론에서 돌아와서 각가의 성읍에 머물다가 일곱째된 해에 모든 백성이 예루살렘 성에 모이게 되고 규례와 율례를 지키며 초막절을 지내는데 이에 대해 에스라서에서도 동일한 사건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라 비교기록)
중요한것은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서 레위인들은 예루살렘에 머물렀었지만 다른 이스라엘 사람들은 각각의 성읍에 머물다가 7개월째에 모두 일제히 예루살렘에 다시 모인것입니다. 중요한것은 모두 이렇게 하나될수 있는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아니면 어려운 것입니다. 또한 인간의 편에서는 이러한 여호와 하나님의 마음에 순종할수 있었다느는것은 후대인 우리가 배우고 적용해야될것인것입니다.
물론 잊지 말아야 할것은 순종할수 있는 은혜마저 여호와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인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은혜를 구해야 할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시는것을 순종할수 있는 마음과 생각과 말과 행동과 상황이 되도록 여호와 하나님의 능하신 능력과 그 성령의 역사하심과 그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신 보혈의 능력으로 그 말씀의 빛으로 그 여호와 하나님의 공의의 행하심으로 그 명령하심에 그 시간과 그 방법과 그 본심과 그 마음에 대한 전적인 순종을 핤수 있도록 은혜를 전심으로 구해야 할것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의 지혜 와그 거룩 하신 성령하나님의 역사하심과 그 감동주심에 민감함과 그 거룩하신성령 하나님으로 부터오는 지혜를 구해야 할것입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그 거룩하신 성령의 능력으로 강건할것에 대해서도 간구해야 할것입니다. (에베소서_
힘으로도 아니되고 능으로도 아니되고 능으로도 아니되고 오직 주의 성령으로 되어야만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스가랴)
특별히 여호와 하나님께서 부탁하신 사명을 감당하기위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은 순종하기를 원하지만 사탄이 상황을 막을 때에는 지혜가 부족하여 않될때로 있습니다. 그러할때에는 우리에게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신 창조의 지혜를 주시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는 참으로지로 지혜 그 자체이지만 특별히 창세기 1장에서의 천지창조에 대한 지혜는 무궁무진하며 우리가 만물을 볼때마다 놀라지 않을수 없습니다.
어떤경우는 우리가 마음과 생각을 순종하기로 하였지만 순간적으로 사탄이 우리의 기억을 가지고 가고 또 다른 상황으로 인해 순종하고 싶은 마음 마저 빼앗길 때가 있습니다.
그러할때 우리는 긍휼을 구해야할것입니다.
우리가 순종하려 하지만 사탄이 막아서 못하는것에 대해서는 여호와 하나님도 이해하시고 우리에게 죄가 되지 않지만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순종하지 않기를 원할 때에는 그리고 순종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학고 순종하지 않는것은 여호와 하나님께 큰 죄가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과 말과 행동과 상황도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와 그 거룩하신 성령하나님께 순종할수 있도록 간절히 간구해야합니다.
또한 상황이 않되거나 사탄이 막아서 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러할때는 영적 전쟁하며
예수가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계속적으로 선포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어떤경우는 금식을 해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어떤경우는 이 일이 해결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여쭙과 회개하고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신 보혈의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
어떤경우는 예배를 드리고 주님을 높일 때 사탄이 그 결박을 풀고 묶임을 받고 떠나갈때도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무엇보다도 여호와 하나님께서 시작하셨으니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인자하심과 그 자비하심으로 앞서행하시도록 간구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능하신 하나님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 그이름ㅁ 예수가 그리스도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고 다스리시도록 그리고 가장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대로 가장 선하시고 온전하신 여호와의 공의의 방법으로 이루시기를 간절히 간구하며 그렇게 행하실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또한 중요한것은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좋은것 주시기를 원하시는 분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때로는 그 길이 험하고 어려울지라도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셨기 때문에 우리를 우리 자신보다 더 잘아시며 우리의 좋으신 아버지 시며 우리의 좋으신 하나님 그 완전하신 그 사랑의 하나님이시라는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떡을 달라고 하는 자녀에게 뱀을 주시지 않은 하나님이시며 자신의 자녀를 해롭히시는 분이 아님을 인정해야 합니다.
또한 일들이 막힐때에는 범사에 여호와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시편) 말씀을 인정하면서 여호와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도록 다스리시고 지도하시고 리더하시도록 이끄시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와 우리의 상황과 그 관련된 사람들과 그 모든것에 회개의 영을 부으시고 용서의 영을 부으시고 치유의 영을 부으시고 거룩하신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케 하시고 에수가 그리스도 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신 보혈의 능력을 간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죄와 허물에 대해서는 물론이며 우리의 가족과 가문과 우리의 공동체의 허물과 죄로 인해 가리워 진것이 있는지 돌아보고 진리의 빛을 비추시도록 회개의 영을 부으시도록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신 보혈로 덮으시도록 거룩하신 성령으로 충만케되어서 여호와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그 거룩하신 성령안에서 하나될수 있도록ㄱ 간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어떠한 사람이나 공동체의 죄로인해 정죄하거나 조롱하는 악한영의 있다면 회개 했다면 스가랴서 3장의 여호수아를 깨끗다하시고 사탄을 책망하신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면서 선포하거나, 로마서 8장 1절의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을 이기었노라”라는 말씀을 선포하면서 사탄을 책망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우리의 형편과 상황을 아시는 우리주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께 우리의 상황과 형편을 조목조목 고백하고 그 일들을 앞서서 해결해 주실것을 그리고 또한 우리가 행해야 할것을 행할수 있는 추진력과 해결능력을 주시고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의 진리의 빛과 지혜를 주시도록 간절히 간해해야 합니다 .
또한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시고 선하시고 온전하시며 공의로우신 그 뜻과 그 방법으로 이루어 지지 못하게 방해하거나 방해하게하는 악한영과 그 세력을 통해 역사하는 악한영의 역사를 “나는 공로 없지만 하늘과 땅의 권세를 주신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의 이름과 그 거룩하신 보혈의 공로에 의지하여여 명령하노니 여호와하나님의 거룩하시고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이루어 지지 못하게 방해하는 모든것은 예수그리스도이름의 권세로 명령하노니 모든 저주와 복술과 결박과 모든 흉악의 결박과 모든 죄와 상처의 결박을 풀고 묶임을 받고 잠잠히 떠나가고 다시는 역사하지 말지어다. 예수가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여호와 예수가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아들이시니이다.
그 살아계신 하나님의 독생하신 예수그리스도이며 살아계시고 영원히통치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께서 통치하여 주옵소서.
왕으로 통치하시고 주인으로 통치하여 주옵소서.
그 일을 행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기대학하고 감사합니다. 통치하시는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 그 이름 예수그리스도께 감사합니다. 그 거룩하신 성령하나님의 역사하심에 감사합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가장 높으신 만왕의 왕 예수그리스도로 인해 감사합니다.
주님을 기대 합니다. 이일이 저로 부터온것 아니고 여호와 하나님.예수그리스도예수그리스도께로 부터온것이서 감사합니다.”라고 고백하고 주님을 기대하며 예배드리며 해야할것을 최선을 다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또 필요한 경우이는 3~4사람 이상에게 기도 부탁을 하는것도 참으로 중요하고
막힌 관계가 있다면 그 relationship회복을 위해 간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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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절에서는 “ 5 에스라가 모든 백성 위에 서서 그들 목전에
책을 펴니 책을 펼 때에 모든 백성이 일어서니라 에스라가 모든 백성위에 서서 그들 목전에서 책을 펼때에 모든 백성이 일어섰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장면에 대한 감격은 감히 글로 기록하기에도 죄송할 정도로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참으로 감격된 장면입니다 .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 성경 자체를 펼때에 모든 사람들이 일어섰다는 것은 참으로 그 여호와 하나님의 그 말씀을 경외하고 기대하는 그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의 엄위하심과 경이로우심과 거룩하심에 대해 그리고 그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이스라엘 백성 즉 우리의 영적인 선조들에 대해 우리도 본을 받으며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를 경외하며 그 엄위하심과 그 위엄과 그 진리가 어떠함인지 경험하여 야다 할수 있도록 간절히 간구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할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기대하고 사모하는 그 마음을 주시도록 우리에게도 그러함을 더욱더 주시기를 간구해야 할것입니다. 이러할때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고 여호와 하나님의 어떠하심과 그 진리의 경이로우심에 대해 경험하는 진리의 빛을 비추어 주실것입니다.
제 9 장 |
제 10 장 |
29절의 저주로 맹세하기로에 대한 해석에 대해서 표현을 조금 바꾸는것이 좋을것이라생각합니다.
히브리어 알라, 영어로.curse는 부정정인 관점으로 맹세할때 사용되는 단어 입니다. 즉 본문에 의하면 “이방사람과 절교하고”에서의 부정적인 의미의 이방사람들과의 절교에 대해 단호히 행하기로 결정하는 맹세
즉 여호와 하나님께로 부터오지 않은 것에대해 단호히 거절하는 거룩한 약속과 거룩한맹세인것입니다.
여기에서 이시대의 이방사람들과 오늘날의이방사람에 대한 relationship은 같지 않은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 당시 제사장들 까지 여호와 하나님께서 금하신 이방여인과의 결혼을 하였던것입니다.이 이방여인과의 결혼에 대한것은 참으로위험합니다.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아가면서 믿지 않는 자와 말도하지 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아갈때에도 예수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는 여호와께서 공의로 원하시는 만큼 ,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그 공의를 나타내기 위해서 사랑하고 섬기고 대화하고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즐기기 위해서 이방사람 즉 예수가 그리스도라는것을 믿지 않는 사람과 지내는 것은 우상의 제물을 먹는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는 심하게 표현하면 북한 김일성(김성주), 김정일 김정남 리설주 리용호 김정은이 베푼 잔치에서 그들이 소개하는 여성들과 함게 술을 마시며 향락을 즐기는것과도 같을수 있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의 많은 경우는 온땅을 두루 감찰하시고 무소부재하신 여호와하나님의 특성을 훔친 호로스라는 우상을 숭배하고 있는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나투들이 북한 김일성(김성주), 김정일, 김정남, 리용호, 리설주, 김정은 등과 결탁한 전시안이라는것으로 사람들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조정하는 어떠한 일들에 대하여 자신도 모르게 조정을 심하게 당하기 때문에 필요할때는 미혹을 하기도 하고 필요할때는 여호와하나님께로 부터온 거룩한것에 대해 영교란을 하여서 우상에게로 영권을 가게하여 우리가 그것을 회복하기에는 참으로 에너지가 필요하며 시간이 필요한것입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지 않으면 않됩니다. 물런 그 시간과 에너지의 소요와 회복되는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금방 회복되기도하지만 어떠한 경우는 아주 많은 시간이 걸릴 뿐아니라 자신도 모르게 죄에 들어가기까지하는 위험성이 있는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금방회복된다할지라도 우리는 왜 여호와 하나님의 공의로 거룩함과 진리안에 거하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즐겨야 합니까?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 공의로 인한 은혜로 사랑하고 복음을 전하고 캐어하며 섬기는 것만 가능합니다.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여호와 하나님의 창조의 섭리에 의하여서 일반 은총으로 기본적인 양심을 잃지 않은 도덕적으로 나쁘지 않은 사람들도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본적인 양심을 잃지는 않았을지라도 이들의 영은 사탄이 주도하고 이끌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즐기기 위해서 이들과 함께 즐긴다면 이것은 음란이고 음행이며 여호와하나님을 망령되이 일컫게 되는것입니다.
우리가 직장생활이나그외의 생활에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는 무시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믿음은 우리의 의로 말미암은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은혜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것을”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을 받은것(롬)” 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들에도 그 믿음이 그리고 그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공의와 이로 인한 은혜와 긍휼이 흘러갈수 있도록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하며 캐어하며 섬겨 나가야 하는것입니다.
물론 가족과 가문 공동체는 그 이상의 사랑과 공의로인한 은혜로 섬겨나가야 할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이 예수가 그리스도라는것을 믿게하심으로 모든 가족과 가문을 구원하시려는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시라는것을 “믿지 않는 자가 갈리자(이혼)라고 하면 갈리라”라고 하셨습니다.
또 한가지는 북한 김일성(김성주), 김정일, 김정남, 리용호, 리설주, 김정은 등의 정부 정권과, 테러들과 모슬렘의 거짓말 작전에 의해서 원하지 않았는데 속고 결혼을 한경우와 이들의 협박에 의해서 결혼한 경우에는 당연히 이혼 해야 합니다. 테러당해서 결혼을 하였을 지라도그 결혼한 사람이 완전히 변화되었을 뿐 아니라 그들의 조정을 받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정말 사랑하고 캐어하고 싶을때는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때에는 계속 함께해도될것입니다. (성경말씀 )
솔로몬의 이방결혼
다시 본문으로 돌아가면
28
그 남은 백성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문지기들과 노래하는 자들과 느디님 사람들과 및 이방 사람과 절교하고 하나님의
율법을 준행하는 모든 자와 그들의 아내와 그들의 자녀들 곧 지식과 총명이 있는 자들은
29 다 그들의 형제 귀족들을 따라 저주로 맹세하기를
우리가 하나님의 종 모세를 통하여 주신 하나님의 율법을 따라 우리 주 여호와의 모든 계명과 규례와 율례를 지켜 행하여
제 11 장 |
브살렐과 오홀리압, 디모데, ..와 구약에서 성전 각 각 파트에 맡으신 모든분들을 우리의 교회에 또 필요한 교회에 여호와의 공의로 보내주시고오게 하옵소서.
제 12 장 |
예배와 찬양에 대하여
낙헌식에 대하여
예물에 대하여
제 13 장 |
이사야서 제 16 장
모압이 통곡하고
근심하리라
1 너희는 이 땅 통치자에게 어린 양들을 드리되 셀라에서부터
광야를 지나 딸 시온 산으로 보낼지니라
2 모압의 1)딸들은 아르논 나루에서 떠다니는 새 같고 보금자리에서
흩어진 새 새끼 같을 것이라
여러 성 거민들은
3 너는 방도를 베풀며 공의로 판결하며 대낮에 밤
같이 그늘을 지으며 쫓겨난 자들을 숨기며 도망한 자들을 발각되게 하지 말며
4 나의 쫓겨난 자들이 너와 함께 있게 하되 너 모압은
멸절하는 자 앞에서 그들에게 피할 곳이 되라 대저 토색하는 자가 망하였고 멸절하는 자가 그쳤고 압제하는 자가 이 땅에서 멸절하였으며
5 다윗의 장막에 인자함으로 왕위가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정의를 구하며 공의를 신속히 행하리라
6 우리가 모압의 교만을 들었나니 심히 교만하도다
그가 거만하며 교만하며 분노함도 들었거니와 그의 자랑이 헛되도다
7 그러므로 모압이 모압을 위하여 통곡하되 다 통곡하며
길하레셋 건포도 떡을 위하여 2)그들이 슬퍼하며 심히 근심하리니
히, 너희
8 이는 헤스본의 밭과 십마의 포도나무가 말랐음이라
전에는 그 가지가 야셀에 미쳐 광야에 이르고 그 싹이 자라서 바다를 건넜더니 이제 열국의 주권자들이 그 좋은 가지를 꺾었도다
9 그러므로 내가 야셀의 울음처럼 십마의 포도나무를
위하여 울리라 헤스본이여, 엘르알레여, 내 눈물로 너를 적시리니 너의 여름 실과, 네 농작물에 즐거운 소리가 그쳤음이라
10 즐거움과 기쁨이 기름진 밭에서 떠났고 포도원에는
노래와 즐거운 소리가 없어지겠고 틀에는 포도를 밟을 사람이 없으리니 이는 내가 즐거운 소리를 그치게 하였음이라
11 이러므로 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수금 같이 소리를
발하며 내 창자가 길하레셋을 위하여 그러하도다
12 모압이 그 산당에서 피곤하도록 봉사하며 자기 성소에
나아가서 기도할지라도 소용없으리로다
13 이는 여호와께서 오래 전부터 모압을 들어 하신
말씀이거니와
14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품꾼의 정한 해와 같이 삼 년 내에 모압의 영화와 그 큰
무리가 능욕을 당할지라 그 남은 수가 심히 적어 보잘것없이 되리라 하시도다
우리는 느헤미아서의 결론을 이사야서에서 찾아도 될것입니다.
물론 느헤미아서에서는 성전된 예수그리스도의 모형을 지어가는 한 과정 과정에대해서 잘 배우는것은 참으로 중요했습니다 .
이 과정 과정에서 산발랏과 도비아야 암몬과 모압 자손들의 방해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우리 공의의 왕우리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16장 5절의 “다윗의 장막에 인자함으로 왕위가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정의를 구하며 공의를 신속히 행하리라”라는 그 승리의 함성으로 결론을 내릴 뿐 아니라 이러한 여호와 하나님의 성전의 건축을 방해하는 모압에 대하여 모압의 확실한 멸망을 이루실것에 대해 기록 되었습니다 .
그리고 성경 전체에서 모압의 끝에 대해서 연구
그리고 예루살렘 성전의 완성에 대하여
그리고 이 예루살렘 성정의 건축은 우리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예수그리스도의 몸과 그 사역인 모형일 뿐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의 거룩한 사명을 이루어 가는 과정으로 보고 적용할수도 있을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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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wc.in
JESUS CHRIST JESUS CHRIST JESUS CHRIST… JESUS CHRIST JESUS CHRIST.. JESUS IS CHRIST JESUS IS CHRIST JESUS IS CHRIST JESUS IS CHRIST JESUS IS CHRIST..
산발랏과 도비야와 아라비아 사람들과 암몬 사람들과 아스돗 사람들, 노다야, 아간, 아간의 영으로 부터온것 다 무효
이명박으로 부터온것 다 무효 오바마, 오바마 미첼로 부터온것 다 무효 정신결탁한들로 부터온것 다 무효 정신병, 미친짓 ,미침 결탁한것들로 부터온것 다 무효 광기 결탁한것들로 부터온것 다 무효 광기청 명의 되게 결탁한것들로 부터온것 다 무효
앞의 모든 내용을 우리주 여호와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그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왕이시며 메시아이신 예수그리스도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영예를 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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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 CHURCH Spring well-watered church와 부족한 저 김미란 마리스더 선교사의 부르심에 대한 모든 사명에 오래전 부터 마음으로 그리고 그외 함께 해 오셨던
US CHURCH Spring well-watered church mc rev. ashurly rev. blessing rev.와 함께 이 부르심에 대한것에 대한 은혜와 이로 인한 이 거룩한 하나님 아버지의 영적인 소산의 열매를 함께 가지며 나누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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