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의 완악함과 황제숭배와 오늘날
김미란
2021-05-03
추천 0
댓글 0
조회 339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바로에게 가서 내백성으로 보내라고 하셨다고 하라고 하셔서
모세가 하나님꼐 순종하였지만 바로는 10번이나 완악하게 불순종하고 거역하였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이는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하나님 Yahweh 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았다(출 8:15 히브리 원어와 kjv 해석) 라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열번이나...
그러나 이도 하나님께서는 허락하셨었습니다.
축복도아니고 허용하시고 버려 두셨었던것입니다.
열번이나..
하나님꼐서는 사람들의 마음도 움직이실수있는 분이시지만
인간의 지유의지를 허락하시고 그에 때라 축복하실떄도 있고 벌을 주실 때도 있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종 모세에게
"내 백성을 예배하게하라"라고 전하라고 열번이나 하셨으면
바로가 바로 순종하는것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하나님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하나님꼐서는 무엇이든 하실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며
둘째로는 주의 종에게 명령하셨으므로 주의 종의 체면을 생각해서라도 그들이 순종하게하시는것이라고 생각할수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꼐하나님의 신실한 종 모세가 열번이나 거절당하는것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리고 바로의 완악함을 계속 허용하시고 버려 두셨습니다.
저는 한동안 이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에 대해 이해가 않되어서 고민을 한적이 여러번 있었었습니다.
그런데 몇개월 , 1년경 전부터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430년동안의 바로의 압제와 억압에 눌려서 고통당하였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갑자기 그 압제하고 억압하고 고통을 주었었던 바로가 하나님의 백성을 풀어주고 가나안 땅으로 가도록 구원을 베풀어 주었다면 하나님의 백성들은 자기를 압게하고 억압하던 바로왕꼐 감사하며 그 바로왕을 축복하였을 것입니다. 물론 하나님꼐도 감사하겠지만 인간은 알게 모르게 눈에 보이는 실질적인것에 마음을 줄떄까 많이있습니다.
저같아도 '우리가 그렇게 힘들었었는데 바로왕꼐서 우리에게 자유를 주셨다' 라고 할 가능성이 없다고 볼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시는 분은 야웨 (구원이시다의 예수와 같은의미)이심을 그리고 그 야웨 하나님을 철저히 경의하고 순종하는 모세를 통해서임을 알게 하시고 그 모세를 통해서도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왕되심과 주인되심을 나타내시고 영광받으시기로 하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세계평화를 아직 이루시지 않는 이유는
그리고 억압받고 있는 북한 지하교회를 위해 남과북의 거룩한 통일을 아직 이루시지 않는 이유는
미혹의 영인 교황이나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이 세상의 주님을 경외하지 않은 악한 결탁을한 황제들(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오바마, 트럼프 조바이던, 반기문...등)이 영광을 받기 떄문인것입니다.
그들이 남과 북 통일이 되도록 했다고.
미혹의 영이 교란해서 세계평화에 대해 손흔들며 tv에 보도되었었던 교황이나 일베의 아내를 통해 세계평화가 이루어졌다고....
그래서 하나님꼐서는 하나님의 백성이 사탄이 만든 황제들을 숭배하는 우상 숭배하여서 하나님의 백성이 또다른 죄와 그로인한 고통가운데 있지 않게 하기 위해서...
... 생각해야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꼐 무릎 꿇어 절실히 간절히 주님꼐 기도하면 여쭈어 보아야합니다.
왜 아직 이땅에 많은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지..
천안함과 세월호가 발생하신것을 허용하신이유가 무엇인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있는것을 하나님꼐서는 아파하시면서도 허용하신 이유는 무엇인지...
우리의 죄와 허물이 무엇인지
근본적인 그 사건사고의 원인이 무엇인지.
우리는 그 사건 사고가 일어나도록 결탁한이들을 황제로 숭배하고 감사하고 추종하고 그들이 통일이 이루고 우리를 잘살게 해 줄것이라고 하나님을 기다리고 바라기 보다 그들을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는지....
왕의 대로 출판사 김미란 마리스더 선교사 드림
http://trtk.onmam.com , worshipist@lifeofholybible.website, springwellwateredchurch@imwc.us
댓글0개